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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도서관서비스헌장

우리 삼천포도서관은 이용자만족의 서비스를 지향하고 이용자에게 믿음을 주는 도서관인이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평생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이용자에게 건전 한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가 늘 찾고 싶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쾌적한 독서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잘못된 업무처리나 불친절로 이용자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개선 하겠습니다.

Ⅱ. 서비스 이행표준

도서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를 위하여도서관 현관에 이용안내외 사무실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중식시간에는 직원 1/2씩 교대 근무하여 중단없이 자료이용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 자료실에는 항상 직원이 상주하여 이용자의 질의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 습니다.
  • 전화를 주시는 이용자에 대하여
    •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중에는 이용자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재확인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실 경우
    • 인터넷을 통해 24시간 중단 없는 자료검색 서비스(자료검색, 대출도서연 장, 희망도서신청)를 제공하기 위하여 매일 자료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자료실을 운영하겠습니다.
  • 도서관 소장자료에 대해 년 1회 장서점검을 실시해서 부재도서, 파.오손도 서 및 가치상실도서를 파악하여 이용자들의 자료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하 고, 훼손자료는 매주 보수 및 제본을 하여 최적의 원본상태를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신문과 연속 간행물은 항상 최신호가 비치되도록 하며,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과월호는 1년간 보관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출회원으로 가입 즉시 자료를 대출할 수 있도록 하고, 구 대출증은 새대출증으로 교체해 드리 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자료·열람실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열람실의 냉·난방 시설 및 조명을 항상 점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불편한 시설 및 집기류는 개선 및 교체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열람실 및 자료실에서의 정숙한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장애인 편의시설을 확대하여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 및 문화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서 문화강좌를 실시하고 점차 그 대상과 과목을 다양화하겠습니다.

Ⅲ.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사항이 있을 경우
  • 즉시 사실 확인 조치하고, 그 사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일이 걸리는 사항일 경우에는 중간 상황이나 결과를 게시 또는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찾고자 하는 자료가 없는 경우
  • 이미 대출된 자료에 대해서는 반납예정일을 알려 드리고 당일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대체자료를 제공해드리고, 구입신청시 자료선정위원회의 심의을 거쳐 빠른 시일내에 구입하도록 하겠습니다.

Ⅳ.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도서관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 선하여야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 방문,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주소 : 우편번호 52553 사천시 좌룡동 300-32번지
  • 전화 : 055) 835-4435~7
  • 팩스 : 055) 832-6820
  • 도서관 홈페이지 주소: www.scplib.or.kr
    (초기화면→이용자마당→소리마당)

Ⅴ. 고객만족도조사와 결과 공개

우리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해 주민여러분께서 느끼고 있는 고 객 만족도조사를 연 1회 실시하여 1개월 이내에 도서관 홈페이지에 만족도 결 과 및 건의사항을 공개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분야에 대해서는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Ⅵ. 이용자 여러분께서 협조하실 사항

우리 도서관 직원은 이용자 여러분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헌장을 제정하였으며 여러분께서도 아래사항에 대해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도서관은 공공의 재산이므로 도서관 시설물을 깨끗이 사용하며, 자료·비품·기 타 시설물을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실명 으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출하신 자료는 다른 이용자가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기일내 반납하 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도서관은 많은 사람이 함께 이용하는 곳이니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되지 않도 록 공중예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도서관에 입실하실 때에는 개인 휴대전화를 꺼 놓거나 진동으로 바꿔주시고, 자료실에서는 휴대전화 사용을 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