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AMCHEONPO PUBLIC LIBRARY 오늘의 행복도 책읽기, 내일의 행복도 책읽기

열린마당

바로가기
Frequently Asked Question
삼천포도서관의 이용과정에서 반복적으로 자주 올라오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궁금한 질문을 클릭하시면 해당 질문의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질문 회원가입 신청 및 대출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경상남도 거주자이거나 직장이 경상남도인 경우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통합회원가입 약관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치고 웹 회원에 가입하여 데스크에서 통합회원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질문 대출증을 분실했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답변 본인 신분증(학생은 학생증, 어린이는 건강보험증이나 주민등록등본 등)을 구비하여 도서관에 방문하여 재발급 받으면 됩니다.(사진 불필요)
질문 도서의 대출권수와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한 도서관에서 최대 10권, 경상남도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에서 최대 20권까지 대출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4일입니다. (도서, 연속간행물, DVD 포함)
질문 내가 무슨 책을 빌렸는지 몇 권을 빌렸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답변 우리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도서관-도서대출 란이나 오른쪽 퀵 메뉴 대출조회 연기/예약에 들어가면 대출 현황 및 대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로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도서 연기는 1회에 한해 1주일간 가능합니다.
질문 예약한 도서는 언제쯤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예약된 자료가 반납되면 예약자의 SMS로 문자가 자동 발송됩니다.(SMS 수신 동의 한 경우). 예약도서는 3일간 보관하고 있으며, 해당 자료실 데스크에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질문 도서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답변 동일 도서를 구입해 오시거나, 도서관에 방문하여 정가로 변상하면 됩니다.
질문 희망도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홈페이지의 오른쪽 퀵 메뉴 비치희망도서 메뉴에서 신청하면 담당자가 선별하여 구입합니다. 희망도서는 평균적으로 2주~4주 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문제집, 수험서, 개인의 필요에 의한 전공서적이나, 교양서적 등은 구입되지 않습니다.)
질문 통합회원이란 무엇인가요? 저는 예전에 삼천포 도서관을 이용한 일반회원인 것 같은데 통합회원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답변 통합회원이란 경상남도 교육청 소속 28개의 도서관을 하나의 대출카드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한 도서관에서 최대 10권까지, 경상남도교육청 통합도서관에서 총 20권까지 통합대출이 가능한 회원을 말합니다.

통합회원 전환 방법은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아이디는 대출자번호 14자리,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6자리) 개인정보 수정을 한 후 통합동의를 체크합니다. 이 때 소속도서관을 선택하고 확인하면 데스크에 방문하여 통합카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대출자 번호 문의는 자료실 전화 바랍니다.
질문 상호대차 신청이란 무엇인가요?
답변 상호대차는 삼천포도서관이 아닌 타 도서관에 있는 도서를 신청하여 우리도서관에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도서관 홈페이지 [자료 찾기] 창에서 필요한 도서의 제목을 적고 삼천포도서관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콤보박스를 전체로 체크하시어 검색합니다.
필요한 도서가 검색되면 소장정보를 한번 더 클릭하여 상호대차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단 타도서관에서 대출 불가인 도서는 상호대차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문의) 종합자료실 835-4436, 어린이자료실 835-4435
질문 도서관 이용시간 휴관일이 궁금합니다.
답변

이용시간안내

요일별 이용시간안내표입니다.
구분 요일 시간
종합자료실 화-일요일 09:00 ~ 18:00
디지털자료실 화-일요일 09:00 ~ 18:00
어린이자료실 화-일요일 09:00 ~ 18:00
자유학습실 월요일
화-일요일
월요일 09:00~18:00
화-일요일 09:0~22:00

휴관일안내

휴관일안내표입니다.
휴관일 정기휴관일 매주 월요일
법정 공휴일
임시휴관일 도서관 및 기타사정으로 관장이 공고하는날